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가장 잠이 많은 견종 1위, 치와와
    요다이야기/반려견의일상 2015. 2. 10. 21:18

     치와와 요다는 하루의 2/3을 자는데 쓰는데

    사실 놀아주면 조금 더 깨어있기는 합니다.

     

    그렇지만 타 견종에 비해 확실히

    '잠이 많다'는 생각이 들더라구요.

     

    집 밖으로 나오고 싶다고 문을 열어주면

    추울땐 늘 이렇게 이불 속으로 쏙 !

     

    들춰보면 요다를 발견하게 됩니다.

    그래서 이불 뭉치는 절대 조심!! 혹시

    밟을수도 있으니까요 ㅠ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사실 요다를 습관적으로 많이 찍어주는데

    절반 이상은 이렇게

    '지쳐 쓰러지면 되돌아가는~ '모습입니다.

 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주로 옆으로 쓰러져서 자기를 선호하는데

    딱딱한 바닥은 댓츠 노노

     

    오직 푹신한 이부자리만을 골라

    잠을 청하십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완전히 골아 떨어져서 가끔은 밖에

    그냥 나갔다 와도 모를 정도로 쿨쿨 자는데

    산책을 하고 온 날에는 고단하다고 코를

    드르렁 하면서 골기도 합니다 ㅋㅋ

     

    첨엔 너무 잠이 많은 것 같아서 성장기라서

    아기라서 그런거겠지 했는데,

    이미 다 큰 성견임에도 쿨쿨 자는 것이 일상.

     

    엄마집에 있는 말티즈와 푸들은

    기회만 있으면 뛰고 물고 흔들고

    나가자고 보채는데 말이죠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이 녀석은 이렇게 자는 것이 가장 좋고,

    그 다음은 냠냠 먹기,

    그 다음쯤이 아마 산책인 것 같아요.

     

    잘 때 깨워서 산책가자고 하면 약간

    뚱.. 해 있거든요 ㅋㅋㅋ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자다 깨면 보통 이런 아련한 표정인데

     

    왜 깨워여..

    왜여..

    또 뭔데여..

     

    이런 말을 하는것 같아요 ㅋㅋ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추위를 많이 타는 것도 치와와의 특성.

    늘 이렇게 담요로 퐁당 들어가버리는데,

    이제 곧 봄이 올테니,

    잠은 좀 줄이구 함께 산책하고

    즐겁게 뛰어노는 시간을 늘여봐야 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사람에게도, 반려견에게도

    자기의 리듬에 맞게 푹 자는 습관은

    건강과 직결인 것 아시죠?

     

    우리 모두, 굿 나잇 해요! :-)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