직접만든 쿠키를 남편에게 선물하다 :: 김이상의 상상 그 이상
Loading
-->
2015.01.11 00:06 - 상상그이상 김이상

직접만든 쿠키를 남편에게 선물하다

사랑을 담아

직접 만든 쿠키를,

우리 남편에게 생일선물 하다.

 

 

신랑생일 이틀 전날

신랑이 일하는 지하상가에

사장님들 & 알바생들 한테

우리 신랑 생일이라고 생색내고파서

어설프지만 쿠키를 만들어서

선물하기로 급 결정하고 반죽.

 

 

*재료*

버터 140g에 계란 2개,

밀가루 박력분 300g

소금 한꼬집, 베이킹소다 한꼬집

설탕 200g (자일로스 설탕)

 

*구워낸 방법*

컨벡스 오븐기능에서 230도 15분예열

2단에 넣고 190도로 15분 구워내기

 

 

 

 

 

전체 반죽을 한꺼번에 만든 뒤

1/3 정도는 따로 떼어서

코코아 파우더를 뿌려서 반죽

시커먼 초코 반죽 탄생!

한 큰술 넣어줬는데 조금 더 넣을까

계속 고민하면서......

 

만들어진 반죽은 냉장고에 넣어

한시간 정도 차갑게 휴지 시켜주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하얀색 반죽 절반은

아몬드 분태를 섞어서

버터+아몬드 쿠키를 만들었는데,

뿌리기도 하고 넣기도 하고,

 

모양도 내 마음대로 내봤다.

크기는 전보다 작은 크기로

한입, 혹은 두입에 먹도록 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초코쿠키는, 예전에 자주 가던 카페에서

구워주던 스타일이 생각나서

삼각적으로 조물딱 거려서 한입크기로

만들어 봤는데,

 

사실 이게 불 조절이 어려워서 그런지

더 익히려다가 너무 많이 구워져서 ㅠㅠ

 

역시.. 까만쿠키는 좀 더 수련을 한 뒤

다시 도전하는게 좋을 것 같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렇게 구워진 나의

아몬드 버터 쿠키와

세모초코 쿠키들!

 

그 와중에 다음날 케이크에 올릴

깨알 같은 애교를 담은 쿠키는

2개 만들어서 빼 놓았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급 삼각형 모양을 해보고 싶어서

만들어봤는데, 생각보다

보기에 너무너무 이쁜 거라.

 

다음에도 삼각형 쿠키로 만들어야지!

 

한판에 20개 정도씩 굽다 보니,

구워지는 동안 만들고 그랬는데

급 심심해서 남은 반죽을 섞어

마블쿠키를 만들었다!

 

 

 

 

 

역시 삼각형에 맛들려서 만든

삼각형 아몬드 마블 초코쿠키!

 

이름이 꽤 그럴싸한데..?ㅋㅋㅋ

 

모냥이 넘넘 이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왠지 메인 쿠키보다 더 이뻐서

진작 이렇게 다 구울껄!! 하고

약간의 후회를 할 정도였다.

 

마블을 하는 방법에 따라서

다양한 느낌의 쿠키를 만들 수 있겠다.

 

 

 

 

 

식은 쿠키부터 차례로 포장.

 

신랑이 10시 즈음 퇴근하기 땜에

9시 넘은 시각에 포장을 시작해서

약간 긴장되고 빨리빨리 해야되!!

이런 압박감에 시달렸다 ㅠㅠ.

 

 

 

 

 

 

다이소에서 사놨던 포장지+빵끈과

도일리 페이퍼를 사용해서

한 봉지에 4~5개 정도 섞어 넣었다.

 

다 포장하니까 30개 정도?

왠지 왕 뿌듯 뿌듯 ㅋㅋㅋㅋㅋ

신랑 오면 눈치 봤다가 짜잔할려고

급하게 포장한 것들을 담아 숨겨놓고

 

 

 

 

 

 

신랑 간식으로 만들었다고 할

마블쿠키만 꺼내어 두었다.

 

마중을 나가서도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

빨리 말하고 싶어서 입이 근질근질!

 

결국 저녁 먹자마자 짠!! 하고 보여줌

 

서프라이즈 하고 싶었는데

내 자신이 초를 쳐버렸지만 ㅠㅠ

그래두 귀여워 해줬다!

 

사랑하는 우리 신랑,

앞으로도 궁이가 쿠키 많이 구워줄께!

(안 딱딱하게....)

 

 

"직접만든 쿠키,

선물하는 내가 더 기분좋다"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Creative Commons License
  1. BlogIcon Danbioo 2015.01.11 00:15 신고

    신랑님이 아주 좋아하셨을거 같아요.
    저도 한번 만들어봐야겠네요. 처음 만들어볼라고 하는지라 잘될지 모르겠네요^^
    정보 감사합니다.~

    • BlogIcon 상상그이상 김이상 2015.01.11 00:17 신고

      너무 반죽을 치대서 글루텐이 생긴건지 생각보다 딱딱해져가지구ㅜㅜ 요번에는 다시 안딱딱한 쿠키 도전하려구요 히히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!:-)

  2.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5.01.11 02:25 신고

    마음을 담은 선물이라 받는 분들이 너무 좋아 했겠어요 생일축하한다고 전해주세요 보기 좋네요

  3. BlogIcon lifephobia 2015.01.11 11:35 신고

    이렇게 직접 만드면, 화학첨가물이 없으니까 더 건강하고 좋을 것 같아요.
    남편 분이 너무 좋아하셨겠어요. 부럽네요.. ^-^

  4. 2015.01.11 23:52

    비밀댓글입니다

댓글을 입력하세요